본문 바로가기

2021/1012

대구 근교 가볼만한곳, 고령 예마을 펜션 으뜸촌 체험 휴양 마을 얼마 전 포스팅에서 경북 고령의 농촌 체험마을 중 개실마을에 대해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고령의 또다른 농촌체험마을 중 하나인 고령 예마을에 대해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개실마을과 마찬가지로 지난 2012년부터 농어촌공사 농촌체험 휴양마을로 운영을 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고, 또한 우수한 평점으로 으뜸촌 마을로 지정이 된 곳이예요. 경북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고령 개실마을 농촌체험 여행 코로나 이전만 하더라도 아이와 함께 전국 곳곳에 있는 농촌 지역을 방문해 체험여행을 할 수 있는 곳들이 많았는데, 요즘은 아무래도 상황이 상황인만큼 체험여행 횟수가 많이 줄어들 수밖에 shipbest.tistory.com 거의 2년 가까이 코로나 상황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활동 여행을 해본 지가 꽤 오.. 2021. 10. 29.
경북 봉화 숙소 추천, 하룻밤 머물다 가기 좋은 소강고택 한옥스테이 경북 지역은 예부터 선비의 고장이라 불릴만큼 예(禮)를 중시하며, 유교 관습이 오랫동안 남아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곳이 안동 하회마을일테고요. 조선시대부터 이어져 온 교육기관 중 하나인 서원 역시 경상북도에 꽤 많이 남아 있는 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래된 고택들과 함께 집성촌을 이루며 살아가고 있는 마을이 많은데요. 경북 봉화에는 안동 권씨 후손들이 모여 사는 닭실마을과 함께 의성 김씨 후손들이 살아가는 바래미마을이 있습니다. 그 중 바래미 마을은 오래된 고택들이 잘 보존되어 있고, 봉화 지역을 여행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고택체험 및 한옥스테이 숙박시설이 잘 되어 있는데요. 제가 경북 봉화 여행을 하며 하룻밤 머물다 간 곳이 바로 바래미마을에 있는 소강고택이었습니다. 바래미마을에서 고택체.. 2021. 10. 27.
경북 단풍 명소 봉화 가볼만한곳, 국립 백두대간수목원의 가을 풍경 10월 마지막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예년 같으면 설악산에서부터 시작한 단풍이 이제 점점 남쪽으로 내려와야 하는 시기인데 올해 단풍은 늦더위가 오랫동안 이어져서인지 생각보다 조금 늦게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경북에서도 한참 내륙 쪽에 위치한 봉화 지역도 이제 막 단풍이 들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을 단풍철이 되면 경북 단풍 명소 및 봉화 가볼만한곳으로 꼭 추천 드리는 곳이 있어 소개를 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경북 봉화에 위치한 국립 백두대간수목원인데요. 보통 가을 단풍명소 추천을 한다고 하면, 대부분 유명한 국립공원 등산코스를 많이 소개하곤 하지만, 수목원의 경우 어렵고 힘든 등산을 할 필요 없이 수목원 산책로를 따라 걷기만 해도 충분히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 2021. 10. 25.
부산 근교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곳, 김해 연지공원 및 국립 김해박물관 날씨가 많이 쌀쌀해진 요즘이지만, 그래도 맑은 하늘 아래 공원이나 숲길 산책 하기에는 제일 좋은 시즌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이제 백신 접종율도 많이 올라갔고, 곧 있으면 위드 코로나로 인해 바깥 야외 활동이 예전 보다는 조금 더 자유로워 질 것 같습니다. 그동안 아이들이 마음 놓고 바깥에서 제대로 놀지도 못하고 답답한 생활을 거의 2년 가까이 했는데, 이제 아이들과 조금씩 바깥 공기를 쐬며 나들이나 산책을 계획하고 있다면, 부산 근교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곳으로 많이 소개 되고 있는 김해 연지공원과 국립 김해박물관 방문을 추천 드려 봅니다. 1. 김해 연지공원 김해 도심 내에 위치한 김해 연지공원은 원래 오래전 농업용 저수지가 있던 곳을 공원화 사업을 통해 수변공원으로 조성한 곳이라고 합니다. 그.. 2021. 10. 22.
경남 여행지 추천, 으뜬촌 농촌체험마을 거창 숲옛마을 갈계숲 산책 올 가을은 예년보다 늦더위가 오랫동안 이어져서 그런지 가을이 조금 늦게 찾아온 듯합니다. 그래서인지 지금 10월 중순이 한참 지났는데도 아직 단풍 소식이 그리 많이 들려오진 않는 것 같은데요. 그래도 지난주부터 기온이 많이 떨어져서 곧 예쁜 단풍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경남 여행지 추천 지역 중 거창 역시 아직은 단풍 소식이 조금 이르긴 하지만, 그래도 경남 내륙지역이라 경남 지역에서는 지리산을 제외하면 가장 빨리 단풍을 만날 수 있는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경남 거창에는 여러 농촌체험마을들이 있습니다. 그 중 농어촌 관광사업 등급에서 1등급을 받은 으뜸촌 농촌체험마을 중 한 곳인 거창 숲옛마을이 있는데요. 지금은 코로나 상황 때문에 작년부터 농촌체험마을 여행 수요가 많.. 2021. 10. 20.
10월 단풍명소 추천, 월정사에서 상원사까지 이어지는 오대산 선재길 얼마 전까지 늦여름을 방불케 하던 때늦은 더위가 갑자기 한파주의보로 바뀌며 급작스럽게 날씨가 변한 것 같습니다. 그에 따라 강원도 산간 지역에서는 이제 단풍이 물드는 속도도 점점 빨라질 듯싶은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10월에 가볼만한 단풍명소 중에서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강원도 평창 오대산 선재길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오대산 자락에는 월정사와 상원사라는 유명한 사찰 두 곳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오대산 선재길은 바로 이 두 사찰을 잇는 9km 정도 되는 숲길을 말하는데요. 지금은 두 사찰 사이에 차가 다닐 수 있는 임도가 놓여져 있는 상태지만, 불과 70년대 이전까지만 해도 월정사와 상원사를 이어주는 길은 숲길 사이를 걸어 다니는 선재길 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래전부.. 2021. 10. 18.
보령 여행지 추천, 드라이브 하며 둘러보기 좋은 오천항 충청수영성 대천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서해안 여행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보령 지역은 가볼만한곳이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 간이역 청소역도 그 중 하나이고요. 그 외 신비의 바닷길이 갈라지는 무창포 해수욕장도 있고, 서해안 곳곳의 어촌 마을에서는 갯벌체험이 가능한 곳도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보령 추천 여행지 중의 한 곳은 바로 오천항 인근에 위치한 충청수영성입니다. 대천해수욕장에서부터 차를 타고 대천천을 가로질러 서해안 610번 지방도로를 따라 달리다 보면, 오천항이라는 조그만 항구가 나오게 되는데요. 오천항은 서해안 쪽에서 잡히는 수산물이 집결하는 수산물센터가 자리잡고 있는 곳이기도 하고, 또한 낚시꾼들이 많이들 찾는 황금어장이기도 해서 평일이나 주말 할 것 없이 늘.. 2021. 10. 15.
충남 보령 가볼만한곳, 재미있는 역이름의 장항선 청소역 간이역 여행 장항선은 충남 천안역과 전북 익산역을 연결하는 기차 노선입니다. 처음엔 충남선이라는 이름으로 1922년 천안~온양온천 구간이 개통되었고, 1955년에 종점인 장항의 이름을 따서 장항선이라는 이름으로 바뀐 노선입니다. 부산에 살고 있는 저로서는 서해안 쪽을 달리는 장항선 노선을 타 볼 기회가 거의 없는 편이었는데요. 충남 보령 여행을 하게 되면서 이번에 장항선 열차를 처음으로 타보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처음 만나게 되는 역들도 많았고, 그 중 역 이름 마저 재미있는 보령 청소역에 대해 소개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역이 세워진지 꽤 오래되었음을 보여주는 커다란 나무들에 둘러싸인 작은 청소역은 1929년 12월에 영업을 시작한 간이역입니다. 당시 역명은 청소역이 아닌 진죽역이었다고 하는데요. 현재 장항선에 남아.. 2021. 10. 13.
제주 서귀포 카페 추천, 감성찻집 다린에서 맛 본 홍시 팥빙수 10월이 시작된 지 한참 지났는데도 제가 살고 있는 부산은 예년 같지 않은 늦여름 날씨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낮에는 30도 가까이 올라가고 있고, 아직도 긴 팔옷을 꺼내기는 조금 이른 감이 있기도 한데요. 그래서인지 지금도 여전히 시원한 아이스크림이나 팥빙수가 땡기기도 합니다. 얼마 전 제주여행을 갔을 때에도 날씨는 좋았지만, 여전히 무더운 날씨를 보여줘서 서귀포 카페에서 시원한 팥빙수 한 그릇을 먹게 되었습니다. 제가 갔던 곳은 제주 서귀포 법환포구 근처에 있는 '다린'이라는 카페였는데요. 일반적인 카페와는 달리 오히려 전통찻집이라는 단어가 더 잘 어울리는 곳이기도 했습니다. 외관만 봐서는 그냥 모던한 카페처럼 보이는데요. 입구 쪽에 걸려있는 대표메뉴만 봐도 쌍화탕, 대추탕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래.. 2021. 1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