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단풍 트레킹 추천 여행지, 인제 방태산 자연휴양림 이단폭포



지난주부터 강원도에서 시작된 단풍 소식이 점점 아래로 내려오고 있는 중인데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단풍이 빠른 곳 중의 하나인 강원도 인제 방태산 자연휴양림을 지난주에 다녀왔는데,


그곳의 단풍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방태산 자연휴양림은 휴양림 입구에서부터 걷는 트레킹 코스가 잘 되어 있는 편인데요.


무엇보다 트레킹 코스 중간쯤에 위치한 이단폭포가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단풍이 빨갛게 물이 드는 요즘같은 시기에는 단풍과 함께 어우러지는 이단폭포의 절경을 찾으러 많은 분들이 찾아 오시는데,


지난주가 단풍이 절정일 시기였던지라 그 풍경이 정말 아름답더라구요.







방태산 휴양림 입구에서 이단폭포가 있는 곳 까지는 차량이 올라갈 수도 있지만, 주차공간이 협소하기도 하고


주말이나 휴일에는 아무래도 혼잡할수도 있으니 주차는 아래에다 하고 그냥 걸어서 올라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걸어서 올라가면서 바라보는 단풍길도 참 예쁘더라구요.









제가 살고 있는 부산은 단풍을 보려면 아직 한달 정도 더 기다려야 할 듯 싶은데, 여긴 벌써 붉게 타오르고 있는 모습이네요.


마침 날씨도 좋아서 햇빛 가득한 단풍숲길을 걷는 기분이 최고였습니다.





국립 자연휴양림 곳곳에는 스탬프 투어를 위한 스탬프함이 이렇게 비치되어 있답니다.





아침 햇빛에 반사되어 더욱 빛나게 보이는 방태산의 가을 풍경





드디어 이단폭포가 있는 곳 까지 다다르게 되었습니다.


아래쪽으로 길을 따라 내려가면 이단폭포의 장엄함을 만나볼 수 있는데, 벌써 많은 분들이 폭포 앞에서 사진촬영에 여념이 없네요.







폭포를 정면에서 좋은 구도로 촬영하기 위해서는 계곡 안쪽으로 내려가야 하는데, 이미 많은 사람들이 삼각대를 펼쳐놓고 있는지라


꾸역꾸역 빈 자리를 찾아 겨우 저도 자리를 잡고 촬영을 했습니다. ^^









보통 가을철에는 수량이 적어 폭포가 그리 크지 않을거라 예상을 했었는데,


워낙 산세가 깊은 강원도라 그런지 가을인데도 폭포의 수량이 정말 많더라구요. 생각보다 폭포 규모도 큰 편이었습니다.







역시 가을 트레킹의 매력은 이런 폭포와 함께 단풍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멋진 풍경을 만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저는 이곳을 처음 방문했었는데, 왜 사람들이 방태산 이단폭포를 그리 찾아다니는지 알겠더라구요.







나뭇가지 사이로 보이는 이단폭포의 모습













방태산 자연휴양림 트레킹 코스를 걷다 보면, 이단폭포 뿐만 아니라 아래쪽으로도 크고 작은 계곡과 폭포들을 만날 수 있으니


꼭 아래쪽에 주차를 하고 두 발로 걸어서 숲길을 걸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