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장사도 가는법, 해상공원 유람선 배편 및 배시간, 운임 요금 (통영항, 거제 가배항, 대포항)

by @파란연필@ 2018. 3. 15.

요즘 동백꽃 보러가기 좋은 장사도 해상공원 가는 배편 총정리 (통영출발, 거제출발)

 

 

3월도 중순으로 넘어가면서 이제 이곳 저곳에서 봄꽃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는데요.

 

3월 이맘때 남도 지역에서는 빨간 동백꽃이 한창 붉게 물들어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대표적인 남해안의 동백군락지로 여수 오동도, 통영 장사도, 거제 지심도 등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오동도와 지심도는 예전에 다녀와 봤지만, 장사도는 그동안 한번도 가보질 못해 며칠전 장사도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일단 장사도는 행정구역상 통영에 속해있어 통영항 여객선터미널에서만 배를 탈 수 있는 것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통영항 말고도 거제도 남단 가배항과 대포항에서 장사도 유람선이 운항을 하고 있어요. 

 

 

 

행정구역으로는 통영에 속해 있다고 했는데, 실제 통영항에서 장사도까지는 거리가 제일 멉니다.

 

오히려 거제 가배항이나 대포항이 훨씬 더 가깝지요.

 

통영항에서 장사도 가는 배를 타면 편도 40분 정도, 가배항에서는 20분, 대포항에서는 10~15분 정도 소요됩니다.

 

따라서 배멀미를 걱정하거나 배를 오래 타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거제쪽 항구에서 타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1. 통영 여객선 터미널 <-> 장사도 해상공원

 

 

 

우선 장사도 해상공원은 어디서 타시든 타고왔던 배를 그대로 다시 타고 나가야 하구요.

 

따라서 2시간 동안만 장사도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통영항에서 배를 타면 장사도 상륙시간 2시간을 포함해서 총 3시간 20분, 대형크루즈는 4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시간이 오래 걸리기는 하지만, 대신 통영항을 출발해 한려수도 및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여러 섬들을

 

선상에서 구경하며 장사도까지 가기 때문에 배멀미 걱정 없으신 분들은 통영항에서 타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통영항에서 장사도로 가는 봄철 배시간은 위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일단, 참고만 하시고 기상상황이나 기타 상황으로 인해 배시간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미리 전화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통영 출발 유람선 요금 역시 평일과 주말/휴일, 성수기에 따라 달라지며, 장사도 해상공원 입장료를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따라서 성인 1명이 주말에 일반유람선을 타고 가신다면, 20,000원 + 10,500원 = 30,500원이 되는 것이지요.

 

 

2. 거제 가배항 <-> 장사도 해상공원

 

 

 

거제 가배항 터미널에서 장사도 까지는 편도 20분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가배항 출항시간은 평일 하루에 2~3편, 주말,휴일에는 3~4편 정도 운항하는 것으로 아는데요.

 

출항시간은 매일 조금씩 변동이 되어 미리 전화(055-637-0070)로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빠르고 정확합니다.

 

가배항~장사도 배편 요금은 평일 주말 대인은 18,000원으로 동일하고, 소인은 평일 11,000원, 주말 12,000원 입니다.

 

역시 장사도 해상공원 입장료는 별도이므로 위의 입장료를 추가하셔야겠지요. 배표 구입할 때 같이 지불하시면 됩니다.

 

※ 현재 통영 및 거제에서 장사도까지 운항하는 배편 항로 및 시간표, 배값이 조금 바뀌게 되었습니다.

기존 통영 유람선 터미널(도남동)과 거제 가배항에서 출항하는 배편은 그대로이지만,

거제 대포항에서 출항하는 배편은 없어지고, 대신 근처에 있는 근포항에서 출항을 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자세한 장사도 최신 배편 운항 상황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통영 거제~장사도 배편 유람선 타는곳 및 시간표 배값 요금

장사도는 행정구역상 경남 통영에 속하는 섬이긴 하지만, 지도를 놓고 보면 실제로는 거제도와 더 가까운 섬이기도 해요. 따라서 장사도 배편은 통영항 뿐만 아니라 거제 근포항 및 가배항에서

hyunpost.com

 

3. 거제 대포항 <-> 장사도 해상공원

 

 

 

대포항에서 출발하는 유람선은 이번에 제가 직접 장사도 다녀오면서 이용했던 코스이기도 한데요.

 

지도에서 보시다시피 위의 3가지 코스 중에서 장사도까지 가장 짧은 코스입니다.

 

10~15분이면 도착하기 때문에 배멀미가 걱정되거나 배를 오래 타는 것이 부담스러운 분들이 이용하기 딱 좋은 곳이지요.

 

 

 

 

 

 

대포항 터미널은 꽤 작은 편입니다만, 주변 주차장은 넓게 마련되어 있어 차량으로 오시는 분들은 무료주차도 쉽게 하실 수 있어요.

 

 

 

 

현재 대포항~장사도 간의 운항시간표는 위의 시간표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갔던 날은 평일이어서 오전에 한번, 오후에 한번... 이렇게 하루에 두 편만 운항을 하더라구요.

 

요금은 대인/청소년 17,000원, 어린이 10,000원 이구요. 주말 및 공휴일, 성수기 기간에는 +1,000원이 붙습니다.

 

그리고 역시 장사도 해상공원 입장료는 추가로 지불하셔야 합니다.

 

 

 

 

어느 항에서 배를 타시든... 장사도 가는 배를 타시면 이렇게 각 배마다 표식을 할 수 있는 명찰을 나눠주게 되는데요.

 

명찰은 꼭 잘 보관하고 계시다가 2시간 후... 돌아가는 배를 탈 때 승선권 대신 승무원한테 제시해야 하는 것입니다.

 

각 항구에서 출발하는 배마다 명찰이 모두 틀리니 돌아가는 배편을 타실 때에는

 

다른 배를 타지 마시고 꼭 타고 오셨던 배를 타야 하는 것 잊지마세요. ^^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