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제주 유채꽃 명소 추천여행지 5곳 (산방산, 엉덩물계곡, 가시리, 섭지코지, 함덕 서우봉)

by @파란연필@ 2018. 3. 26.

제주의 봄꽃 대명사, 노란빛깔 가득 머금은 제주만의 유채꽃 명소 5곳



3월말까지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더니 이제 좀 기온이 올라가며 봄기운다운 기분이 느껴지고 있습니다.


봄이라 하면 역시 봄꽃을 빼놓을 수 없을텐데요.




지금 제주에서는 노란 유채꽃 물결이 가득 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유난히 길었던 지난 겨울 덕분인지... 특히 더 반가울 수 밖에 없는 봄꽃 소식에 제주도에서는 한창 유채꽃이 피어나고 있는데요.


안그래도 봄꽃 가득한 남쪽의 제주에서 사진찍기 좋고 예쁜 유채꽃을 볼 수 있는 명소 5곳을 지금부터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1. 산방산 유채꽃








뭐니뭐니해도 제주의 대표적인 유채꽃 명소로 가장 많이 알려진 곳이 바로 산방산 아래가 아닐까 싶은데요.


제주의 봄을 소개하는 사진으로도 많이 소개가 되고 있는 곳입니다.


안덕면 사계리 마을 아래쪽에서 산방산을 바라보는 곳이 대단위 유채꽃밭이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사진찍기 좋고 위치가 좋은 곳은 아무래도 개인 사유지에 유채꽃을 심어놓은 곳이기에 대개 유료로 들어가야 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료라 해봐야 대략 1000~2000원 정도이니 큰 부담은 없구요.


올레길 10코스 중간... 용머리 해안 쪽에서도 접근할 수 있는 곳입니다.




2. 엉덩물 계곡 (중문단지)








제주 중문단지 쪽에 위치한 엉덩물계곡은 여태껏 그리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곳이었지만,


몇해 전부터 서귀포 유채꽃 걷기 대회로 인해 조금씩 알려지면서 아는 사람은 봄이 되면 꼭 찾아가는 멋진 유채꽃 명소랍니다.


중문 색달해수욕장 주차장에서부터 한국콘도 뒷편까지 이어지는 산책로 계곡 곳곳에서 노란 물결 가득한 유채꽃을 만날 수 있는 곳이예요.


가는 방법은 중문 색달해수욕장 주차장에 렌터카를 주차하고 걸어서 올라가시면 됩니다.




3. 가시리 & 녹산로








제주 가시리...라고 하면 좀 생소한 분들도 계시겠지만, 녹산로...는 아마 대부분 잘 아실 것 같습니다.


바로 녹산로 벚꽃길이 아주 유명하기 때문인데요. 녹산로 바로 옆쪽에 위치한 곳이 바로 가시리 유채꽃 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의 수많은 유채꽃 단지 중에서도 공식적으로 유채꽃 축제 행사가 열리는 곳이 바로 가시리 유채꽃 축제인데요.


올해 가시리 유채꽃 축제는 4/7~4/15까지 열린다고 합니다.


풍력발전단지와 함께 드넓은 유채꽃밭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고, 특히 녹산로 벚꽃이 개화할 시기가 되면,


녹산로 전체가 노랑+핑크의 환상적인 봄꽃 드라이브 길이 되기 때문에 꼭 가볼만한 곳이기도 해요.




4.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배경)








섭지코지 역시 산방산과 마찬가지로 유채꽃으로는 가장 인지도가 높은 명소가 아닐까 싶은데요.


섭지코지 입구에서부터 올인하우스로 이어지는 산책로 곳곳에 피어있는 노란 유채꽃은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흐뭇하게 만듭니다.


특히 푸른 제주바다를 배경으로 건너편으로는 성산일출봉까지 볼 수 있어


성산일출봉과 유채꽃의 환상적인 콜라보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지요.




5. 함덕 서우봉 산책로








에메랄드 바다빛으로 유명한 함덕해수욕장 끝쪽에 솟아있는 서우봉 역시 봄이 되면 유채꽃이 만발하는 곳인데요.


저도 여태껏 함덕 해변은 자주 가봤지만, 정작 서우봉을 올라본적이 없다가 지난번 처음으로 한번 올라가 봤는데요.


역시 봄철에는 노란 유채꽃길이 산책로를 뒤덮고 있어 푸른 함덕의 바다와 함께 꽃길을 걷는 기분이 최고였답니다.


서우봉은 그리 높은 곳이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오르내릴 수 있어 봄철에 가신다면 꼭 한번 올라보시길 추천드리는 곳이예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