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구석구석/겨울(冬)

겨울 케이블카 눈꽃 산행지 추천 가볼만한곳, 덕유산 발왕산 대둔산

by @파란연필@ 2024. 1. 2.

겨울 여행지의 최고봉은 역시 눈꽃 설경을 보러 가는 것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다만, 눈꽃이나 설경을 보기 위해서는 보다 추운 산 위로 올라가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마디로 겨울 산행을 해야 한다는 얘기인데요.

 

다른 계절 보다 특히 어렵고 힘든 겨울 산행 대신 보다 편리하고 쉬운 방법으로 눈꽃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눈꽃 여행지입니다. 국내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겨울 눈꽃을 볼 수 있는 곳은 여러 곳이 있는데요. 그 중 오늘 세 곳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무주 덕유산

국내 케이블카 눈꽃 산행지라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이 바로 무주 덕유산입니다. 오래 전부터 무주리조트에 곤돌라를 설치해서 덕유산 설천하우스까지 보다 쉽게 이동할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전북 무주는 남부권 지역에서도 비교적 쉽게 접근이 가능한 곳이어서 아마 많이들 찾는 곳이 되지 않았을가 생각됩니다. 무주리조트에서 운영하는 곤돌라를 타고 설천하우스까지 올라간 뒤, 설천하우스에서 덕유산 정상인 향적봉까지는 환상적인 눈꽃터널을 마주하며 비교적 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설천하우스에서 향적봉까지는 대략 30~40분 정도 소요가 되며, 등산로 곳곳에는 주목과 상고대가 아주 멋진 모습으로 피어난 모습을 볼 수 있지요. 그래서 제대로된 겨울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인데요. 다만, 향적봉까지 짧은 거리라 하더라도 눈이 많을 땐 미끄러운 구간이 많이 있으니 아이젠 등 겨울 산행 준비는 철저히 하고 올라가는 것이 좋아요.

 

 

평창 발왕산

강원도 대관령 인근에 위치한 평창 발왕산 역시 겨울이면 눈이 많이 내리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무주 덕유산과 마찬가지로 이곳 역시 오래 전부터 용평스키장 리조트가 있는 곳이라 비교적 접근이 쉬운 곳이기는 한데요. 다만 발왕산 케이블카는 만들어진지 그리 오래되진 않았습니다. 아마 평창올림픽 당시 지어진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여튼 발왕산 역시 용평리조트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비교적 쉽게 오를 수 있는 곳이 되었습니다.

 

발왕산 케이블카를 타고 상부승강장에 내리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기 스카이워크도 마주할 수 있고요. 또한 발왕산 정상 표지석이 있는 곳까지도 다녀올 수 있습니다. 정상 표지석 까지는 대략 15~2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이고요. 산책로 정비가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그리고 케이블카 상부승강장 주변으로도 데크로 잘 만들어진 산책로가 있어 산책로를 걸으며 겨울 풍경을 만끽하기에도 좋아요.

 

 

평창 발왕산 케이블카 스카이워크 가격 및 후기

평창 발왕산 아래 위치한 용평리조트는 오래전부터 스키장으로도 유명한 곳인데요. 이곳 용평리조트에는 발왕산 케이블카가 정상 부근 스카이워크까지 운행하고 있어 케이블카 이용 가격 정보

hyunpost.com

발왕산 케이블카 탑승 요금 및 자세한 내용은 위의 글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완주 대둔산

대둔산 역시 겨울 눈꽃이 화려한 산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대둔산 역시 케이블카를 운영하고 있는 산 중의 하나입니다. 저느 아쉽게 눈이 별로 없을 때 다녀오긴 했지만, 전라도 쪽에 눈소식이 있을 때 가시면 꽤 멋진 겨울 풍경을 마주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덕유산이나 발왕산과 달리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도 다시 산 정상부가 있는 마천대까지는 꽤 험난한 길을 올라가야 하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바위산의 험준한 지형 때문에 구름다리 및 삼선계단을 오르기도 해야 하는데요.

 

조금 어렵고 힘든 구간이긴 하지만, 그래도 대둔산의 멋진 겨울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어서 겨울 산행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케이블카 내린 곳에서 마천대 정상까지는 대략 1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 되었고요. 역시 험난한 돌길이 많고 미끄러운 곳들이 많으니 등산화 및 방한장비는 철저히 갖추고 올라가셔야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