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TIP

서울 부산 고속버스 요금 우등버스 최저가 24,600원으로 이용하기 (남부터미널-사상터미널 시간표)

by @파란연필@ 2014. 9. 23.

서울 남부터미널에서 부산 사상터미널까지 우등 고속버스 24,600원



서울에서 부산... 혹은 부산에서 서울가지 교통수단을 이용하시는 분들 대부분 KTX를 많이들 이용하실텐데요.


저역시 빠른 도착시간으로 인해 KTX를 많이 이용하긴 했지만, 계속 요금이 오르고


할인혜택이 없어짐에 따라 부담이 되어 가끔씩은 시간 여유가 있을땐 고속버스를 이용하기도 한답니다.



보통 서울 고속터미널에서 부산 노포동 종합터미널까지 우등 고속버스 요금이 34,200원 정도로 KTX보다 저렴하긴 하지만


굳이 서울 고속터미널과 부산 노포동 터미널을 이용하지 않아도 괜찮으시다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부산 서울 우등 고속버스를 승차하실 있답니다.




바로 부산 서부터미널(사상터미널)과 서울 남부터미널 구간을 운행하는 고속버스를 이용하시면


우등버스를 탄다 하더라도 훨씬 더 저렴한 24,600원에 타실 수 있어요.





시간표는 위와 같습니다. 대략 2시간 간격으로 출발을 하는 것 같구요.


어른 24,600원, 어린이 12,300원, 중고색 19,700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 버스시간표 확인 및 예약사이트 : https://www.busterminal.or.kr/)




소요시간은 4시간 30분으로 기존 고속터미널-노포동 터미널 운행 소요시간과 거의 비슷한 시간이구요.


다만, 남부-사상 구간은 신대구부산 고속도로가 아닌 남해고속도를 타고 창원분기점에서 중부내륙으로 갈아타기 때문에


장유 혹은 남지를 경유해서 가게 되므로 톨게이트 요금에서 많이 빠지지 않나 생각됩니다.


신대구부산 고속도로 요금이 워낙 비싸야지 말이죠. ㅎㅎ





대략 운행하는 고속도로 구간은 위와 같이 구별됩니다.





미리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신 뒤... 터미널에 가셔서 결제할때 사용하셨던 신용카드로 한번만 긁어주면


바로 승차권 티켓을 뽑을 수 있으니 무척 편리해요.





얼마전 서울에 지인을 만나러 가는길에 저렴한 고속버스편을 이용해서 올라가 봤어요.


주말이었어도 버스전용차선을 이용해서 달리니 그리 막히는 것도 전혀 없는 편이더라구요.


제시간에 4시간 30분 정도 걸려 도착을 했던 것 같습니다.


우등고속버스이니 좌석의 편안함은 KTX와 비교불가이구요.. ^^





다시 부산으로 돌아올때 역시 남부터미널을 이용해서 저렴하게 부산까지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순수하게 서울~부산 이동요금은 왕복으로 채 5만원이 들지 않은 셈이군요...


KTX는 편도요금만 해도 5만원이 넘어가는데... ㅠ.ㅠ


암튼..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으니 혹시 이용하실 분들은 좋은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