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0/0522

고어텍스 트레킹화 추천, 가벼운 등산화로도 신을 수 있는 밀레 트래킹화 남자 트레킹화 추천, 밀레 고어텍스 트레킹화 오랜만에 오랜 기간 신었던 트레킹화를 버리고 새 트레킹화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전에 신던 트레킹화는 컬럼비아에서 나온 트레킹화였는데, 이번에는 밀레 제품으로 구입을 하게 되었어요. 컬럼비아 트레킹화는 아마 3년 정도 신었던 것 같았는데, 항상 여행을 다닐 때나 가벼운 산을 오를 때 신었던 신발이었지만, 아무래도 세월이 흐르다 보니 방수 기능도 예전만 못하고 비오는 날에는 자꾸 비가 스며들어 이번에 새로 고어텍스 트레킹화를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2017/05/17 - [혼자 끄적거리기/일상이야기] - 남자 트레킹화 추천, 여행용 아웃도어용으로 손색없는 컬럼비아 트레킹화 구입 후기 남자 트레킹화 추천, 여행용 아웃도어용으로 손색없는 컬럼비아 트레킹화 구입 후기 .. 2020. 5. 31.
제주 보롬왓 6월 여행지 추천, 메밀꽃 가득한 메밀밭과 보라유채꽃 사진 명소 6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메밀꽃과 보라유채꽃 가득한 제주 보롬왓 오늘과 내일, 주말과 휴일이 지나면 이제 계절의 여왕이었던 5월도 끝이 나게 됩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여름이 시작된다는 6월을 맞이하게 될텐데요. 물론 여행 및 나들이를 다니기에는 5월이 좋기는 하지만, 6월에도 가볼만한곳이 찾아보면 의외로 많이 있습니다. 바로 제주도 보롬왓인데요. 비록 궂은 날씨의 장마가 시작되는 달이기도 하고, 한낮에는 이제 에어컨이 필요할 정도로 무더워지기도 할텐데, 그래도 만약 6월에 제주도를 찾을 계획이라면 보롬왓을 꼭 한 번 들러보세요. 사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제주 보롬왓을 아는 분은 그리 많지 않았습니다. 그러다가 수국길이 예쁘다고 해서 알음알음 찾아오는 분들이 계시다가 어느 해엔 또 보라빛 라벤더를 심어.. 2020. 5. 30.
라이젠 램 메모리 삼성램 오버클럭 및 안정화 방법 (ASUS X570 메인보드) AMD 라이젠 PC에서 삼성 기본램 3600MHz로 오버클럭 하기 요즘 PC의 CPU 시장이 매우 뜨거운 것 같습니다. 바로 인텔과 AMD가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데요. 특히 AMD 라이젠 CPU가 가성비를 앞세워 인텔을 크게 위협하고 있는 상황이라 이제 CPU 만큼은 과거 인텔의 독점적인 상황에서 어느 정도 벗어나고 있는 것 같아 좋은 현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뭐든지 소비자 입장에서는 업체간 경쟁이 보다 나은 품질과 가격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지요. 2020/04/02 - [혼자 끄적거리기/Digital,IT] - 라이젠 3700x AMD CPU 영상편집용 데스크탑 컴퓨터 PC 조립 및 다나와 견적 라이젠 3700x AMD CPU 영상편집용 데스크탑 컴퓨터 PC 조립 및 다나와 견적 유튜브 영상편집용.. 2020. 5. 29.
부산 이케아 동부산점 대중교통 교통편 가는법, 영업시간 및 휴무일 IKEA 동부산점 동해선 전철 타고 오시리아역에서 찾아가기 가성비 좋은 가구와 인테리어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이케아 매장이 드디어 부산 및 남부권에도 문을 열게 되었습니다. 사실 오픈을 한지는 시간이 꽤 흘렀어요. 지난 2월에 오픈을 했었는데, 당시 코로나가 한창 성행중이라 말 그대로 그냥 조용히 오픈을 했었고 대대적인 홍보 없이 갈 사람들만 알음알음 찾아가는 그런 상태였습니다. 사실 이케아처럼 부피가 큰 가구류를 직접 보고 구입하기 위해서는 자차를 이용해서 가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자차가 없는 분들이나 자차가 있어도 주말과 휴일에는 극심한 교통체증과 주차대란 때문에 그냥 편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해 찾아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무엇보다 이케아 동부산점은 부산에서도 대중교통이 불편하다고 .. 2020. 5. 28.
충주 여행 갈만한곳 여행코스 추천, 중앙탑 공원 탄금대 중원 고구려비 전시관 충북 충주 가볼만한곳 여행지 추천 이제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어 본격적인 여름으로 향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화창한 초여름날 가보기 좋은 충북 여행지를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바로 충주입니다. 충주 지역은 예부터 우리나라 중앙에 위치한 곳이라 삼국시대 때부터 치열한 영토 확장의 교두보 역할을 하던 곳이었는데요. 고구려 백제 신라 삼국의 모든 문화가 남아 있어 중원문화권이라고도 불리는 충북 충주 지역의 여행코스를 지금부터 같이 한번 살펴 보시지요. 1. 중앙탑 공원 충주시내 한복판에 있는 충주 중앙탑 공원은 그 중앙에 중원 탑평리 칠층석탑이 우뚝 솟아 있는 곳입니다. 편하게 중앙탑이라 부르고 있지만 정식 명칭은 중원 탑평리 칠층석탑이고요. 이 탑은 신라 진흥왕 때 충주까지 영토를 확장했다는 것을.. 2020. 5. 27.
KTX 동해선 노선도 시간표, 서울-동해 연장 개통 (정동진역 묵호역 동해역) 이제 KTX 타고 정동진까지 갈 수 있어요!! 지난 3월... 코로나가 한창일 때 서울에서 강원도 동해안의 정동진과 묵호, 동해역까지 운행하는 KTX 노선이 새롭게 추가 연장 개통을 하게 되었습니다. 원래 코레일에서는 새롭게 노선이 개통이 되거나 하면 대대적으로 홍보를 하고 개통 관련 소식을 전하는데, 이번엔 시국이 시국인지라 그냥 조용히 현장에서만 개통식을 조촐하게 한 뒤 운행을 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새롭게 개통이 된 노선은 많은 분들이 'KTX 동해선'으로 알고 계시기는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동해선은 아니고 강릉선 연장 개통의 의미로 보시면 더 정확할 것 같습니다. 서울에서 출발해 진부역 까지는 강릉선 노선을 따라 운행을 하다가 진부역에서부터 갈라져 정동진과 묵호역을 거쳐 동해역까지 운행을 하게.. 2020. 5. 26.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Sony A7m3 구입 리뷰 및 1년 사용 후기 소니 A7M3 미러리스 카메라 구입 및 사용 후기 요즘은 스마트폰 카메라의 성능 향상으로 점점 크고 무거운 카메라들이 외면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정말 전문적으로 촬영을 해야 하는 프로 작가 분들이나 폰카의 화질에 만족하지 못하는 분들으 그래도 여전히 DSLR 카메라나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저 역시 지금 여행이나 취재를 나갈 때 사용하는 카메라는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진이라는 취미를 가진지도 벌써 15년이 훌쩍 넘어 그동안 사용을 하고 기변을 했던 카메라도 정말 종류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소니 A7m3도 작년 여름 때쯤 바꿨으니 이제 1년 정도 사용을 해오고 있는데요. Sony A7m3를 1년 동안 사용하면서 어떤 점이 .. 2020. 5. 25.
대전 근교 갈만한곳 아이들 데리고 가볼만한곳, 공주 석장리 박물관 공주 석장리로 떠나는 구석기 여행, 석장리 박물관 충남 공주는 옛 삼국시대 중에서도 백제의 유적이 많이 남아 있는 곳인데요. 특히나 옛 백제 도읍지이기도 해서 주로 백제문화를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는 지역입니다. 하지만 공주는 훨씬 이전 시대인 구석기 시대의 선사인들이 아주 오래전부터 이곳 공주에서 터를 잡고 생활을 했던 유적이 남아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가운데서도 공주 석장리 유적지는 남한에서는 최초로 발굴이 되고 조사가 이루어진 구석기 유적지로 알려져 있는데요. 지금까지도 이 부근에서는 구석기 시대의 유적 발굴이 계속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구석기 시대의 유물을 보다 쉽게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석장리 박물관이 세워지기도 해서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 곳이예요. 그동안 코로나 때.. 2020. 5. 24.
경남 진주 가볼만한곳 진주여행코스, 경상남도수목원 진주성 진양호공원 일몰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며 가볼만한 진주 여행지 경남 진주는 오래전부터 해마다 가을인 10월초에 열리는 남강유등축제가 유명한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가을여행지로 추천을 하는 곳 중의 하나였는데, 굳이 가을이 아니라도 가볼만한곳이 여러 곳 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린 문산성당과 가좌산 테마숲길이 비교적 덜 알려진 곳이었다면, 이번에 소개할 곳들은 그래도 진주에서 꽤 유명한 여행지라서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봤을 여행지입니다. 1. 경상남도 수목원 우선 경상남도 수목원은 진주 시내와는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곳이지만, 최근 생활 속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가볼만한 여행지로 꽤 괜찮은 곳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수목원 크기도 꽤 넓고 걸어서 산책하며 둘러보기에 좋은 곳이기도 한데요. 예전에.. 2020. 5.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