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20

보름달과 함께 한 부산 산복도로 야경 투어 (feat.대청동 공영주차장) 부산의 흔한 공영주차장에서 바라본 산복도로 야경 관계기관의 산복도로 조성 사업을 통해 그동안 홍보도 꾸준히 해온 덕분인지 이제 부산의 산복도로는 부산 시민들 뿐만 아니라 외지에서 여행오는 분들께도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는 곳이 되었는데요. 무엇보다 북항 쪽의 부산항대교가 완공되고 난 이후부터는 색다른 부산만의 야경을 즐기기 위해 찾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동구 초량동의 초량 이바구길 전망대나 서구 아미동의 누리바라기 전망대 같이 산복도로 곳곳에 나름 전망좋은 곳들은 야경을 보기 좋게 조성해 놓은 곳들이 있지요. 그동안 많은 산복도로 포인트나 전망 좋은 곳을 찾아 다녀봤었는데,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의외의 포인트였습니다. 바로 중구 대청동에 위치한 대청동 공영주차장이었는데요. 주차장 옥상에.. 2017. 2. 28.
부산의 숨은 야경 포인트 출사 명소, 봉오리산 야경과 일몰 세계 어떤 도시와 견주어도 뒤지지 않는 부산 야경의 매력 오랜만에 다시 야경 사진으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겨울이 춥기는 하지만 야경을 찍기엔 좋은 계절이라 여기저기 많이 다닐려고 하는데, 역시 추워서 그런지 생각보다 몸이 잘 움직여지지가 않네요. ^^;; 이제 2월도 얼마 남지 않았고, 3월이 시작되면 본격적인 봄철이 되기도 하는데요. 사실 봄이 되면 기온이 올라가서 대기에 수증기가 많아 야경을 찍기에는 그리 좋은 계절이 아니기 때문에 겨울이 가기 전... 최대한 야경사진을 많이 찍어보려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예전에도 한번 다녀오기도 한 곳인데요. 그 때 한번 다녀오고 참 멋진 야경포인트다...라고 생각을 해서 언젠가 다시 한번 가봐야겠다 했던 곳이 있는데, 그곳이 바로 봉오리산.. 2017. 2. 27.
베네치아 부라노 섬, 본섬과는 다른 매력을 가진 베니스 필수 여행코스 이곳에 가면 나도 뮤직비디오 주인공? 아이유 뮤비 촬영지로 알려진 베니스 부라노 섬 본섬에서 유리공예가 유명하다는 무라노 섬까지.... 그리고 무라노에서 잠시 경유한 뒤... 드디어 베네치아에서 가장 가보고 싶었던 부라노 섬에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앞서 본섬에서 부라노 섬에 가는 방법 (http://shipbest.tistory.com/1366)에서도 나와 있듯이 부라노는 본섬에서도 바포레토 수상버스를 타고도 40~50분 정도 가야 할 정도로 멀리 떨어진 외딴 섬이랍니다. 그래서 예전까지만 해도 베네치아 여행 가시는 분들은 부라노 섬 존재 자체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았었는데, 최근 아이유 '하루끝'이라는 노래의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뮤비 배경이 너무 예뻐 베네치아를 가게 되면 꼭 한번 들리고 싶은.. 2017. 2. 24.
부라노 섬을 가기 위해 잠시 들렀던 무라노 섬, 유리공예품이 유명한 곳 베네치아 부라노 섬을 가기 위해 잠시 경유한 무라노 섬의 소소한 풍경 산 조르지오 마조레 성당 종탑 전망대에서 베네치아의 전경을 모두 둘러본 후... 이제 이날의 목적지인 부라노 섬을 가기로 했는데요. 일단 부라노 섬을 가기 위해서는 수상버스 경로상 무라노 섬을 먼저 경유해서 가야만 했습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부라노 섬을 가는 방법을 설명해 드렸는데요. (http://shipbest.tistory.com/1366) 포스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본섬에서 부라노 섬까지 한번만에 가는 수상버스가 있기는 한데, 제가 있는 곳에서는 한번에 가는 편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무라노 섬을 들렀다가 가야만 했습니다. 어차피 이날은 오후 시간 내내 부라노 섬에서만 머물기로 계획했던지라.. 시간이 많이 남는 관계로 무라노 .. 2017. 2. 23.
베네치아 부라노 섬 가는 법 (바포레토 수상버스 타고 무라노 섬 경유 or 직통) 산타루치아 기차역에서 부라노섬까지 수상버스 타고 가는 방법 베네치아에 가면 꼭 한번 가보고 싶은 곳이 있었는데요. 바로 본섬과는 조금 떨어진 부라노 섬이라는 곳이었습니다. 특히 한국인들에게 많이 알려진 곳이기도 한 이곳은 아이유 뮤직비디오 촬영지로 더 유명해진 곳인데요. 좁은 수로와 함께 알록달록한 색들이 칠해져 있는 집들의 풍경이 마치 동화속 풍경같이 아름다운 곳이기 때문인데요. 저 역시 사진을 찍는 입장에서 이곳은 꼭 한번 가보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여행을 가기 전.. 베네치아 본섬에서 부라노섬을 가기 위한 교통편과 수상버스 노선을 한번 살펴봤는데, 대략 무라노 섬을 경유해서 가는 편과, 아니면 바로 본섬에서 한번에 가는 편이 마련되어 있으니 지금부터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참고로 무라노 섬이든, 부.. 2017. 2. 22.
통도사 홍매화 자장매가 분홍빛으로 물이 들 무렵, 이미 시작된 남녘의 봄소식 남쪽에서 시작된 여심을 녹이는 핑크빛 봄꽃 소식, 통도사 홍매화 지난주 중반... 갑작스런 한파로 인해 2월말 날씨답지 않은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기는 했지만, 그래도 이제 한낮에는 따스한 봄기운을 느낄 수 있을만큼 많이 포근해진 것 같습니다. 2월이 되면 따뜻한 남쪽 지방에서는 성급한 봄꽃들이 꽃망울을 미리 터트리기도 하는데요. 이미 지난번 포스팅에서 소개를 해드렸던 부산 UN 기념공원의 홍매화 역시 꽃을 피워 방문객들을 즐겁게 해주었는데, 양산 통도사의 홍매화 역시 벌써 분홍빛의 꽃잎이 활짝 피었다는 소식이 들리더군요. 그래서 지난 주말..... 추운 날씨이긴 했지만... 모처럼 오랜만에 통도사의 홍매화를 보면서 봄기운을 느껴보려 카메라를 둘러메고 양산으로 향하기로 했습니다. 통도사 경내 주차장에 차를.. 2017. 2. 21.
베네치아 산 조르지오 마조레 성당 종탑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물의 도시 첫인상 현지인도 즐겨 찾는다는 베니스 산 조르지오 마죠레 성당 종탑 전망대 베네치아에 도착한 것은 전날 저녁이어서 실질적으로 이곳을 여행하는건 둘째날 아침에 둘러보는 일정이 첫 일정이었습니다. 사실 베네치아도 여행을 오기 전부터 무척 기대했던 곳이라 어떤 곳일지 궁금하더군요. 일단 숙소에서 조식을 먹으며 민박집 스탭의 도움으로 이날 하루 베네치아 일정을 한번 짜보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베네치아를 가게 되면 가장 먼저 산마르코 광장을 찾아가야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했지만, 의외로 민박집 스탭분이 숙소와도 가까운 산 조르지오 마조레 성당을 먼저 둘러보고 거기 종탑을 올라가서 시내를 먼저 내려다 보라고 하더군요. 안그래도 이날은 부라노 섬을 가려고도 계획했던 터라 산 조르지오 마조레 성당에서 무라노 섬 - 부.. 2017. 2. 20.
베네치아 바포레토 (베니스 수상버스) 티켓 및 롤링베니스 카드 가격, 노선도, 구입 방법 소방차, 경찰차도 모두 배? 베네치아 필수 교통수단인 수상버스 티켓 구입 요령 물의 도시로 알려진 베네치아... 일명 베니스는 도시 전체가 바다와 함께 크고 작은 수로로 얽혀있는 곳이라 이곳을 다니는 교통수단은 오직 '배'로만 운행을 하는 곳이랍니다. 기차는 물론 타지역이나 공항에서 오는 버스는 모두 베네치아 역 입구 쪽에서 철로와 도로가 끝이 나기 때문에 더이상 들어오지 못하고 렌터카로 오시는 분들 역시 역 부근의 주차장에 차를 주차한 후 섬 안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오죽하면 관공서에서 운행하는 경찰, 소방관련 운송수단 역시 배로 운행되는 곳이 바로 이곳 베네치아이기 때문에 베네치아를 여행하기로 계획을 세웠으면, 일단 이곳의 가장 대중적인 교통수단인 바포레토(수상버스)에 대해서 미리 알아 놓으셔야 해.. 2017. 2. 17.
티피링크 와이파이 증폭기 (TL-WA850RE) 구입 및 Wifi 확장 성능 사용 후기 와이파이 신호가 약하거나 음영지역이 있다면 저렴한 와이파이 증폭기 추천 아무리 통신사의 데이타가 많고 빠르다고 해도 가장 안정적인 무선 신호는 역시 와이파이가 대세이지요. 아마 대부분 가정 집에 무선공유기 하나씩은 설치가 되어 있을겁니다. 저희 집 역시 거실에 IPTV 전용 LG 공유기가 있고, 제 방에 802.11ac를 지원하는 아이피타임 A2004ns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거실이나 제 방에 있을 때에는 스마트폰에 뜨는 와이파이 신호가 Full로 뜰 정도로 잘 잡히긴 하지만... 문제는 작은 방에 들어가면 거실의 공유기 신호도 그렇고.. 제 방의 공유기 신호가 1~2칸 뜰 정도로 신호가 약하더라구요. 그러다보니 와이파이가 잡혔다가도 조금만 더 구석으로 이동하면 아예 잡히지를 않아 작은 방에서는 .. 2017. 2. 16.